티스토리 뷰

3학년 2학기에 들어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원래 알고 있던 사이트와 새로 알게 된 사이트를 블로그에 정리해보려 한다.

 

1. 로켓펀치 (rocketpunch)

로켓펀치는 학교에 들어와서 알게 된 사이트 중 하나이다. 학력, 자격증, 프로젝트, 활동 분야 등 자신의 정보를 작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회사에 지원할 수 있다. 채용 페이지에서 회사를 채용분야, 활동분야, 채용조건, 지역 등 자신이 설정한 조건별로 찾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셀프구직 페이지도 만들어져 스스로 홍보를 할 수도 있다.

https://www.rocketpunch.com/

 

로켓펀치 - 비즈니스 네트워크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로켓펀치'입니다. 프로필을 만들고 비즈니스와 커리어를 성장시킬 수 있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www.rocketpunch.com

 

2.원티드 (wanted)

원티드는 올해 1학기에 알게 된 사이트이다. 특이하게, 사용자가 원티드에서 취직했을 시 사용자와 그 사용자를 추천한 추천인에게 500,000원씩 지급해준다고 한다. 원티드에 공고를 내는 기업도 많고, 꼭 IT분야가 아니더라도 많은 분야가 있는 것 같다.

www.wanted.co.kr

 

원티드 - 지인 추천하고 보상금 받기

5,000개 기업, 80만 회원. 국내기업부터 글로벌기업까지, 지금 원티드에서 지원하세요.

www.wanted.co.kr

 

3.프로그래머스 (programmers)

정말 최근에 알게 된 사이트이다.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만으로 평가받는 게 아닌, 코드를 중심으로 평가받는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등록하고, 간단한 스킬 체크를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 해당 코드를 보고 판단하여 채용여부를 결정한다.

https://programmers.co.kr/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4. 사람인 (saramin)

예전부터 알고있던 사이트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력서를 작성하고, 작성한 이력서로 즉시 지원할 수 있으며, 기업의 기본 정보와 지원자 수 등을 알려준다.

https://www.saramin.co.kr

 

사람인

1000대기업 공채 및 핵심자료, 대기업/중소기업 채용, 기업정보, 연봉정보 제공

www.saramin.co.kr

 

5. 잡코리아(jobkorea)

https://www.jobkorea.co.kr/

잡코리아 역시 사람인과 마찬가지이다. 이력서를 작성하고, 회사를 찾아 바로 지원할 수 있다. 간편하며 많은 기업이 있다.

 

잡코리아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1000대기업 핵심공채전략, 맞춤채용정보, 기업정보, 연봉정보 등 합격정보 제공

www.jobkorea.co.kr

 

6. 잡플래닛 (jobplanet)

https://www.jobplanet.co.kr

그 회사를 다니거나 면접을 보고온 사람들이 직접 쓴 리뷰를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총점 0점부터 5점까지, 복지, 면접, 전체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환경이 다르고, 회사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이 다르니 참고만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잡플래닛 - Jobplanet

채용정보부터 직장인이 직접 남긴 기업리뷰, 연봉정보, 면접후기, 복지정보, 기업분석까지

www.jobplanet.co.kr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