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발

[React] React 공부하기

wnsgur0329 2019. 9. 21. 17:08

하기리액트는 학교 수업시간에 처음 접했다. 그전부터 이름은 가끔 들어왔지만 사용하거나 코드를 본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수업시간에 맛보기로 속사포로 진행된 리액트는, 당시 웹이라는 분야에서 별 흥미를 못 느꼈던 나에게 당황스럽고 불편하게 다가왔다. 거부감마저 들기 시작했다. 그 거부감이 참 무서운 것이, 불편함을 없애고자 관련 강의나 블로그를 읽어보아도 눈에 들어오지 않을뿐더러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덕분에 리액트를 사용한 과제도 별로 하기 싫었고, 대충대충 검색해가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출했던 기억이 있다.

시간이 흐르고, 회사 채용공고를 보니 정말 많은 회사에서 리액트를 프론트앤드분야 지원자격에 포함하고 있었다. (이렇게 이어지니 꼭 취업 때문에 리액트를 배워야겠다는 어투가 되었지만) 꼭 취업만이 아니더라도,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 리액트를 정복해야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이 결심을 하게 된 지금, 그저 생각만으로 남겨두지 않고 도전하여 리액트를 조지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써놓는다.

리액트는 글로된 강의들에서는 효과를 얻지 못하였다. 때문에 아래 동영상 강의의 도움을 받아 공부해보고자 한다.

https://youtu.be/XMb0w3KMw00

생활코딩 Youtube

2019년 4월에 업로드된 강의로, React의 개념을 최소한으로 배워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강의 목표라고 한다. 일단 시작해보겠다. 목표는 3일 안에 총 40강 수강 완료함과 동시에 리액트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공부를 하며 이용할 repository이다.

https://github.com/gurdlwl/Learn_to_React

 

gurdlwl/Learn_to_React

React를 간단하게 공부하기 위한 레파지토리. Contribute to gurdlwl/Learn_to_Rea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Kotlin 공부하기  (0) 2019.11.05
[React] React CRUD 구현  (0) 2019.09.23
[Npm] npm install 실수  (0) 2019.09.04
[TypeScript] TypeScript 맛보기  (0) 2019.08.30
[Python] Pyqt5 QLabel Clickable 설정하기  (2) 2019.06.20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