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발

[React] React CRUD 구현

wnsgur0329 2019. 9. 23. 17:05

 

인프런에서 생활코딩 강의를 수강하며 create-react-app을 이용해 CRUD를 구현해보았다.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면서 React를 배우니, 잘 이해되고 빠르게 기초를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React는 컴포넌트를 외부에서 조작할 때는 props를, 내부적으로 상태를 관리할 때는 state를 사용한다. 이 부분이 상당히 헷갈렸었는데 잘 알게 된 것 같다.

JSX와 create-react-app 에 대해서 여기여기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CRUD 실행영상

 

이렇게 영상강의를 목표를 잡고 수강한 것은 처음이었다. 하물며 간단한 웹앱이지만 그토록 거부감이 들었던 React를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마쳤다는 것이 스스로가 대견스럽다. 물론 조금 더 집중하고, 시간을 투자했더라면 더 빨리 끝마칠 수 있었을 것 같지만, 일단 지금은 만족하고 기뻐하련다.

한 번 매력을 맛보고 나니, React에게 푹 빠질 것 같다. Refresh를 하지 않고 데이터가 변경된 부분만 Update 된다는 점이 너무 매력있고 좋았다. 이제 Redux와 React-native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제 React와 이 두 기술만 알면 웹이면 웹, 모바일이면 모바일 못 만들게 없다. 내친김에 바로 검색을 해서 찾아보니 자료가 생각보다 많았다. React에 대한 공부를 지속적으로 해나가며, Redux와 React-native에 대해 공부를 해나가야겠다.

 

https://github.com/gurdlwl/Learn_to_React

 

gurdlwl/Learn_to_React

React를 간단하게 공부하기 위한 레파지토리. Contribute to gurdlwl/Learn_to_Rea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Kotlin 공부하기  (0) 2019.11.05
[React] React 공부하기  (0) 2019.09.21
[Npm] npm install 실수  (0) 2019.09.04
[TypeScript] TypeScript 맛보기  (0) 2019.08.30
[Python] Pyqt5 QLabel Clickable 설정하기  (2) 2019.06.20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