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UCAMI 로고 이미지

DUCAMI는 2018년 10월에 만들어진 대구 소프트웨어고등학교의 교육봉사 동아리로, 3학년들이 주 축이되어 활동하는 동아리이다. 18년 12월에 1번의 교육을 실시하고, 바로 오늘 19년 5월, 2회차 교육을 실시하였다.

 

대구소프트웨어고 SW교육봉사동아리 DUCAMI : 네이버 블로그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명문 교육봉사동아리 DUCAMI

blog.naver.com

 

 

올해는 작년과 달리 조금 더 체계적으로 동아리를 개편하였다.

신입생을 포함한 신입부원을 모집하고, 교육팀 3개, 홍보팀 1개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나는 교육1팀 팀장을 맡았다.

교육1팀은 '블록코딩으로 슈팅게임 따라만들기'를 진행하기로 하였었다. 시중의 '스트라이커즈 1945' 를 따라 만들었다. 교재를 만들기 위해 미리 코딩을 진행하였는데, 코드만 짜다 정말 오랜만에 블록코딩을 하니 색다른 경험을 한 것 같다. 1, 2학년 부원의 도움도 많이 받았다.

 

수업날 당일에, 수강생들 중 몇몇이 집중을 안하고, 떠드는 상황이 있었다. 아마, 자세히 적어놓지 않은 교재와 심심한 내 수업진행 방식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부원들과 함께 진행을 하다보니, 후반에는 잘 따라와줬다.

처음 내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탓에 긴장도 많이하고, 그만큼 실수도 했지만 팀원 3명이 정말 잘 협조해주었고, 많이 도와줬기에 꽤 성공적으로 첫 번째 교육을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첫 번째 팀별 교육 이후, 수강생들에게 받은 설문과 팀원들간의 피드백을 통하여 다음수업에 어떻게 준비하고 임할지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족했던 부분은 채우고, 잘한 부분은 더 발전시키며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2019 SW 나눔 수업 1회차

오늘 저희 교육봉사동아리 DUCAMI에서는 작년에 이어 2019 SW 나눔 수업 1회차를 시행하였습니다....

blog.naver.com

 

댓글
공지사항